보육뉴스

  • 커뮤니티
  • 보육뉴스
[충주시청] 충주시, ‘영유아 어린이집 입학지원금’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28 조회 96
첨부파일

- 입학지원금 10만원 지원..2022년 어린이집 최초 입학 아동부터 적용 -
(여성청소년과 보육운영팀장 이정미, 850-6880)

충주시는 2022년부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학하는 영유아에게 ‘어린이집 입학지원금’ 10만 원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집 입학지원금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보육료 지원과는 별도로 어린이집에 입학할 때 필요한 피복류(원복, 체육복, 가방, 수첩 등) 구입비 등 보호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충주시 영유아 보육조례’개정으로 입학지원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도 완료했다.

지원기준은 신청일 기준으로 영유아의 주민등록 주소지와 이용 어린이집 소재지가 충주시이며, 2022년 1월 1일 이후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학 시 1회에 한해 지원된다.

단, 어린이집을 옮겨 재입학하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매월 20일까지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양육수당에서 보육료로 변경 신청할 때 입학지원금도 함께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 후 대상자 확인을 거쳐 신청한 다음 달 10일 경에 보호자의 계좌로 입학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보육료 외에 부모가 부담해야 할 입학준비금을 지원 함으로써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일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충주시를 만들어가도록 다양한 보육시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입학지원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성청소년과(☏850-688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사이트

이동
이동
이동
이동